>   이웃사랑   >   뉴스

고맙습니다, 선배님!



△ 양대근 동문(왼쪽)이 김영섭 총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. ⓒ사진 이성재(홍보팀)

부경대학교 양대근 동문(77‧부경대학교총동창회 이사)이 8월 8일 모교에 발전기금 5천만 원을 기부했다.

 

지난 2002년 부경대 최고경영자과정(AMP) 30기를 졸업한 양 동문은 이날 오전 부경대 대학본부 3층 총장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김영섭 총장에게 5천만 원을 전달했다.

 

 

양 동문은 이날 “부경대 총동창회 임원으로 활동하며 아들 딸 같은 후배들이 대학에서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경험을 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심했다.”고 말했다.

 

그는 “사업을 하면서 늦은 나이에 다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준 대학은 내 인생의 전환점이 됐다.”면서, “대학 강의를 듣고 실습도 하고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등 잊지 못할 경험을 하게 해준 대학에 고마움을 잊지 못한다.”고 말했다.

 

부경대는 이 발전기금을 학교 발전을 위한 교육과 연구 지원, 교육환경 개선 등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.

 

한편 양 동문이 졸업한 부경대 AMP는 기업체 경영관리자, 사회 지도급 인사 등을 대상으로 경영, 국제통상, 경제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. 지금까지 3,194명의 동문을 배출했으며 현재 51기 30명이 재학하고 있다. <부경투데이>


△ 발전기금 전달식 참석자들이 대학본부 1층 명예의 전당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.


작성일
2017.08.29
부경대학교 열린장터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교육부 부산녹색환경지원센터 1365자원봉사